올해 3월 이후로 우리의 삶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술마시는 것도 좋아하고 사람 만나는 것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우리나라에 들어오게 되면서 밖에서 술마시는 것도 자제하고 사람과 만나는것을 최소화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안가는 사이트도 많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사이트를 많이 방문하게 되는것 같아요. 처음에는 코로나 보드라는 사이트를 많이 방문하였는데, 실시간 정보가 중요하게 되면서 코로나 라이브라는 사이트를 많이 방문하게 되는것 같아요.

또한 지자체 홈페이지에서도 많은 것을 알수 있습니다. 제천시에 사시는 분은 제천시청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가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제천시청홈페이지 바로가기

여기로 들어가시면 제천시청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모습이 많이 다릅니다. 이상한 메뉴 크게2개만 나와 있습니다. 그 이유는 홈페이지도 코로나19 비상상황이기 때문이지요. 왼쪽 것을 클릭하면 제천시 코로나19 발생현황을 보실 수 있고, 우측것을 클릭하면 제천시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왼쪽 것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는 제천 코로나 확진자 숫자를 정확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제천시의 경우에는 확진자가 나올때마다 빠르게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라이브에서 보여주지 않는 수치도 많이 나오게 됩니다.

제천 코로나 확진자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확진자 이동경로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위의 화면처럼 코로나 확진자에 대해서 정확하게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이동경로는 코로나19 증상 발생 2일전부터 격리일까지만 공개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자신의 위험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14일이 경과되면 공개된 정보가 삭제가 됩니다.

 

제천시 홈페이지에는 그 외에도 코로나19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거리두기 단계와 코로나19 대응 방법에 대해서 여러가지 정보가 올라와 있습니다. 알람이 뜰때만 방문하기보다는 수시로 방문해서 많은 정보를 얻어가시면 좋을것 같아요.

⌾ 최신 연관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