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쓸만한 도구 > 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 | 2022. 2. 12. 20:59

네이버는 명실상부한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검색엔진이자 포털서비스입니다. 이를 부정을 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으리라 생각이 드네요. 처음부터 네이버가 최고는 아니었습니다. 네이버보다 더 잘나갔던 야후 코리아, 엠파스 등 여러가지 것들이 있었지요. 하지만 지금은 몇몇 포털을 제외하고는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말았지요.

사실 네이버는 검색엔진이라고 불리기에는 많이 아쉬운 성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네이버 내부 자료를 제외한 다른 자료들의 검색 성능은 눈물이 겨울정도로 부족한 성능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계속적으로 네이버 검색은 발달해서 이제는 구글과 필적할 정도로 좋은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이것도 국내 문서 한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입니다.

네이버 검색창 바로가기

네이버 검색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직접 www.naver.com  이라고 입력을 하면됩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이러한 방법으로 이용을 하게 됩니다.

또는 네이버 외의 다른 포털에서 '네이버'라고만 검색을해도 쉽게 네이버 사이트가 검색이 됩니다. 위 화면은 다음에서 검색결과입니다. 이러한 검색결과는 구글과 네이트 모두 비슷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함으로서 네이버 검색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가지고 있는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이트의 경우에는 브라우저에 따른 호환성을 크게 따지지 않고 구시대적인 사이트를 꾸렸다면, 네이버는 가장 최신 기술로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어떤 브라우저, 어떤 OS라도 네이버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조금 더 쉽게 이용하는 방법

일반적인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네이버 검색 바로가기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몇 어플 또는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최적화된 상태에서 네이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크로미움을 가빈으로 한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크롬과 유사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몇몇 기능은 비발디라는 브라우저를 참고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가장큰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옴니테스킹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브라우저 하나의 창 안에서 검색 뿐만아니라 사용자가 결정한 콘텐츠를 한번에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오른쪽에 사이드바처럼 나오게 되며,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퀵서치, 번역 등 여러가지 것들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TTS 가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정한 문장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목소리는 나쁘지 않고, 꽤나 자연스럽습니다. 

 

래거시 지원이 괜찮습니다. 액티브엑스를 호환할수 있습니다. MS의 레거시제품이나, 퀵타임, 아크로벳과 같은 프로그램은 레거시 환경이 좋은경우가 있습니다. 웨일은 이런 레거시 모드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큰 기대는 하지마시고, 된다는것에 의의를 두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네이버 모바일 어플 (안드로이드)

네이버 모바일 앱 (아이폰)

 

네이버를 스마트폰에서 많이 이용하는 사람은 어플(앱)을 통해서 이용을 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일반적인 웹브라우저를 통한 경험보다 훨씬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이용한 네이버 검색 바로가기는 단순하게 키워드만 입력을 하는것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네이버 어플의 기능 중 하나가 있는데, 렌즈라는것이 있습니다. 사진으로 검색을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도 꽤나 쓸모가 많이 있습니다. 음성검색기능 뿐만아니라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와 관련된 다양한 알림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배송이 시작하거나, 물건을 구매했을때 이러한 것들을 수신할수 있는것은 굉장히 좋습니다. 이게 없으면 항상 웹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

네이버는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뿐만아니라 뉴스서비스가 굉장히 유명하고, 지식인 블로그 등 여러가지 것들을 네이버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 서비스 중에서 제가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부동산은 압도적으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동산 매물은 네이버에 등록이 됩니다. 과거에는 허위매물, 중복매물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러한 매물들은 많이 사라지고 걸러지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신 경향에 맞게 네이버 부동산이 변경됨에 따라서 처음 이용하는 사람도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부동산 정보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역시 훌륭한 서비스입니다. 과거에는 다음 카페이 비하여 밀리는 감이 없지 않았지만, 이제는 카페를 처음 만들때 무조건 네이버 카페를 만들정도로 위상의 뒤바뀌었씁니다.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게 되면, 카페에서 특정한 '키워드'를 설정하면 관련된 글이 올라오면 알람이 뜨게 됩니다. 

네이버 지도 서비스는 이제 표준이 되었습니다. 서비스 자체만으로는 다음 지도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기는하지만, 이용자는 훨씬 더 많습니다. 네이버 지도는 다양한 레이어를 보여줍니다. 그뿐 만아니라 버스정보, 거리뷰 등 여러가지 기능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외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

  • 파파고 : 네이버 번역서비스 입니다. 한글 번역은 이걸 따라오는 서비스는 없어보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 블로그가 많이 죽었다고 해도 네이버 블로그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마이박스 : 기본적으로 주는 용량이 많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 쥬니버TV :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서비스라 넣었습니다.

이거 뿐만아니라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가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뿐만아니라 다양한 서비스가 많습니다. 이것만 잘 이용을해도 업무를 하거나 생활을 할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최신 연관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