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홈페이지에는 생각보다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관광정보를 확인하기 위하여 지자체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지자체 홈페이지는 특산품과 관광지들이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한번쯤 지자체 홈페이지를 훑어보는것을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다른 이유로 지자체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얻기위해서이지요. 지자체 홈페이지에는 코로나19 그리고 관련된 백신에 대한 정보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팬더믹 상황에서 여러 뜬소문 들이 아닌 검증된 이야기만 올라와 있습니다. 부산시에 거주하시는분은 부산시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부산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산광역시청 누리집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포털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데스크탑에서 검색을할때도 스마트폰에서 검색을 할때도 동일한 방법을 이용을 하면 됩니다.

위 화면은 다음에서 간단하게 '부산시청'이라고 검색을 했을때의 검색결과입니다. 꼭 부산시청이 아니라 '부산광역시청' 또는 '부산시'라고만 검색을해도 동일한 검색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색결과는 네이버에서도 동일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부산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런 과정이 번거롭다고 생각한다면 위 링크를 클릭 하면 쉽게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편리한 방법을 이용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부산시청 누리집

부산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일반적인 홈페이지의 모습과는 다른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냥 덩그러니 아이콘 3개만 놓여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홈페이지의 모습이 변화된 이유는 코로나19와 관련되어 사람들이 많이 방문을 하기 때문엡니다. 관련된 정보를 얻기위하여 부산시청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므로, 사람들의 의도에 맞게 홈페이지를 변화 시킨것이지요.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가운데 아이콘을 클릭을 하시면되고, 원래 홈페이지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부산시 홈페이지로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가운데 '코로나 19'를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신규확진자 숫자 및 격리해제 숫자 등 여러가지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을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화면에서 왼쪽을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일반적인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 비하여 지자체 홈페이지들이 깔끔하게 정리가 잘되어가는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많은 정보들을 한화면에 보여주기위하여 노력을 많이 하였다면, 지금은 많은사람들이 원하는 것들을 몇가지 선정해서 보여주는것이 트랜드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변화에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 최신 연관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