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뷰는 정말 대단한 서비스입니다. 그곳에 현장에 가지 않아도 간것처럼 볼수 있는 대단한 서비스 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전 세계적으로는 스트리트뷰라고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다음 로드뷰가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일반명사처럼 '로드뷰'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다음 로드뷰 보는법 (카카오로드뷰)

다음 로드뷰는 2003년 콩나물맵을 인수하고, 동시에 로드뷰 까지 같이 가져온 시스템을 발전시켜서 만든 것이지요. 우리나라 로드뷰 중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주 오래전 상황까지 살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맵에 들어가서 위에 있는 저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을 하면 로드뷰를 볼 수 있습니다.

로드뷰를 보고 있는중에 왼쪽 위에 있는 시계 아이콘을 클릭을 하면 과거의 로드뷰를 볼 수 있습니다. 살고 있는 동네가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로드뷰 보는법

네이버 로드뷰의 정식 명칭은 거리뷰 라고 합니다. 하지만 로드뷰라는 명칭이 워낙 유명해서 다들 네이버도 로드뷰라고 하지요.

네이버 지도에 들어가서 오른쪽에 있는 '거리뷰'를 선택하고 원하는 곳을 클릭하면 해당지역의 로드뷰를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과는 조금 다른 위치까지 보여주기도 하기 때문에 둘다 적절하게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구글 로드뷰 보는법

구글 로드뷰는 가장 부실합니다. 구글은 한국지도 서비스를 거의 포기한듯합니다. 아주오래전 스트리트뷰밖에 존재하지 않고, 이마저도 엉성한 편이지요.

왼쪽 위에 있는 메뉴를 클릭을 하시면 여러가지 서비스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 메뉴 중에서 중간 정도에 있는 스트리트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구글은 한국 지도 서비스가 굉장히 엉망입니다. 업데이트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참고 정도만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최신 연관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