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CC Number(Personal Customs Clearance Code)는 우리나라에서는 개인통관고유부호라고 불리웁니다. 영어로는 PCC(Personal Clearance Code) 라고도 하고, Customs ID Number 라고도 합니다. 전부다 우리나라에서는 개인통관 고유부호로 통일이 됩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란?

개인통관고유번호(PCCC Number)는 관세청에서 개인정보 유출을 막기 위하여 주민등록번호와 1:1로 매칭이 되는 번호이며 주민등록번호를 대체합니다. 외국에서 물건을 들여올때 수령인을 식별하기 위하여 사용이 됩니다. 만약 주민번호를 그대로 사용을 하면 주민번호가 송장에 그대로 노출이 되겠지요? 이런것을 피하기 위하여 사용되는것이 개인통관고유번호입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주의점

위에서도 이야기 했듯 주민번호를 대체하기위하여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 번호도 개인 식별에 있어서 유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타인에게 알려주지 않는것을 권합니다. 만약 오랬동안 사용이 된 개인통관고유번호는 변경을 하시는 궛을 권합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사이트

개인통관고유번호(PCCC Number)는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해당 본인임을 증명할수 있는 도구가 있어야합니다. 핸드폰 인증이나 공인인증서가 사용이 됩니다. 여전히 많은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발급받을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깁니다. 앱으로도 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홈페이지에서 발급을 받는것이 편리합니다.

⌾ 최신 연관글 보기